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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지붕 사회적주택 신청 및 입주 관련 Q&A ]

1.  서류는 어떻게 보내면 되나요?

=>  모든 서류는 스캔 파일로 저장하여 메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파일명: (지원주택명)-(서류명칭)_(지원자 성명)
파일 형식: jpg
(예시) 리츠하우스-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_홍길동.jpg


메일 주소: oneroof.coop@gmail.com
※ 서류를 완전히 구비하여 제출해 주시지 않으면 접수되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서류를 작성하고 준비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원본은 한지붕 협동조합과 인터뷰 심사 때 제출해야 합니다. 물론 한지붕 협동조합과 최종 임대차계약이 체결되지 않으면 서류 원본은 반환해 드립니다.

 

2.  입주 계약을 맺는 주체는 누구인가요?

=>  입주자와 한지붕협동조합이 임대차계약을 합니다.

(SH공사는 입주의향자가 사회적주택 입주조건에 부합하는지 조회할 뿐입니다. 물론 한지붕협동조합은 운영기관으로서 SH공사와 임대계약을 체결했습니다.)

 

3.  임대보증금을 증액하고 월임대료를 감액하는 게 가능한가요?

=>  불가합니다. (단, 첫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 한지붕협동조합이 SH공사에게 제출한 사업계획서 범위 내에서 협의할 수 있습니다.)

 

4.  현재 거주지가 서울시가 아닌데 입주 신청할 수 있나요?

=>  네, 신청 가능합니다. 금번 사회적주택은 거주지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5.  입주 신청자가 계약 체결 후 해제하면 불이익이 따르나요?

=>  추후 사회적 주택에 다시 입주 신청할 수 있으나,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계약금(임대보증금의 10%) 반환은 어렵습니다.

 

6.  임대보증금을 언제 내야 하나요?

=>  입주희망자는 계약 시 한지붕협동조합에 계약금(임대보증금의 10%)을 납부하고 입주하기 직전 잔금(임대보증금의 90%)을 납부해야 합니다.

 

7.  임대차계약기간 중간에 퇴거할 수 있나요?

=>  퇴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택임대차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 의거 퇴거 3개월 이전 한지붕협동조합에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3개월 이내 퇴거는 가능하나 퇴거 통보 시점부터 3개월 동안의 월임대료는 납부해 주셔야 하며 임대보증금 또한 퇴거 통보 시점에서 3개월 이후 반환됩니다.

8.  관리비에 포함되는 비용 항목은 무엇인가요?

=>  관리비에는 공용공과금(공용수도, 공용전기, 정화조 청소, 공용부위 청소, 인터넷과 IPTV 요금, 옵션 제품 감가상각비 등)이 포함됩니다.

 

9.  청년 계층, 대학생 계층에 모두 해당된다면 어느 계층으로 신청해야 하나요?

=>  청년 계층, 대학생 계층에 모두 해당하신다면 현재 본인의 상황에 맞는 계층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10.  전세보증금 반환을 책임지는 보증상품에 가입할 수 있나요?

=>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SGI서울보증의 전세금보장신용보험 상품의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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